최근 들어 배민으로 주문이 안 되는 거야
비도 많이 오고 주문량 많아져서
취소된 건가 하고 생각했거든
근데 어제는 자주 시켜 먹는 집이 있는데
여러 번 주문 거절 당하더라고..
그래서 점심때라서 바쁜가 싶어서 포기하고
저녁 시간 전 5시쯤에 미리 주문했거든
근데도 자꾸 주문 취소되길래
어플 오류 났나 싶어서 전화했는데 안 받아
3번 정도 더 거니까 그제서야 전화 받더라
사장님보고 주문이 자꾸 거절된다
어플이 뭔가 이상한 거 같다 하니까
가게에서 주문 거절한 거래;;
그러면서 자기 집에 시켜먹지 말라는 거야
어이없어서 왜냐고 물어보니까
내가 매일 별점 3개씩 줘서
자기들 평점 다 깎인다고 주문하지 말래
손님은 그게 정직하다고 생각하고
소신껏 리뷰를 남기는 거겠지만
장사하는 입장에서 손님 주문 받으면
그날은 전체 평점 0.1점 깎인다고
우리뿐만 아니라 다른 가게도 마찬가지라고
모든 가게 별점 3개만 주는 걸 보면
그게 기본 점수라고 주시는 것 같은데
자기들은 그걸 원하지 않는다고
우리 가게뿐만 아니라 이 동네 사장님들이
다 그 집은 주문 받으면 안 된다고 했대
그래도 자기는 3점 주고 재주문하니
손님 입에 맞으셨나보다 하고
주문 계속 받아줬지만
그 결과가 자기네 가게 별점이
4.7로 내려가는 거였다고
이제 주문 안 받겠다면서
그냥 전화 끊어버리더라
좀 어벙벙하더라고
그래서 배민 업체에 건의 넣었고
아직 답변 전인데
나 그냥 배민 아이디 새로 파야 하나?
내가 리뷰이벤트 받아먹는 것도 아니고
그냥 솔직하게 평범하니까 별점 3개 준건데
내가 이렇게까지 주문 취소당해야 할 부분인가?
